제품관련 문의 080-022-7007
[ARS 단축번호]
1.유통기한 문의 2.제품문의 3.하기스사이즈교환
회사관련 문의 02-6411-0100
문자상담 1666-7067
발신자 부담 장문 2,000자 이내 이미지첨부 문자
(MMS, 이미지 4장까지)
채팅상담
일부 상담은 ‘챗봇’을 통해 보다 신속하게 상담 받을 수 있습니다.
(24시간, 365일 가능)
상담 가능 시간: 평일 09:00 ~ 17:30 점심시간 12:00 ~ 13:00 토·일·공휴일 휴무
지구환경을 위한 작은 행동, 생각하는 지속가능 WEEK 현장 스케치
2024-06-20
매년 더 높아지는 온도에 기후 위기를
실감하시는 분 많으시죠?
이처럼 계속해서 지구가 뜨거워진다면 조만간 우리가
알던 일부 지역들이 저 깊은 바닷속으로 잠기게 될지도 몰라요.
그래서 지구촌의 많은 국가가 자발적으로 탄소 배출량을 줄이기
위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는데, 유한킴벌리도 함께 지속가능성에 대해
고민하고 실천하기 위해 지속가능 WEEK를 실시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럼 지금부터 지속가능 WEEK에 대해 알아보고
현장 스케치도 보러 갈까요?
ㅣ 유한킴벌리 충주 공장 사우를 만나다
여름의 시작을 알리듯 화창한 어느 날, 유한킴벌리 충주 공장
식당 앞에는 한창 부스 준비로 분주했는데요.
이번 행사는 지속가능성 WEEK의 첫 활동지로서 사우들에게
지난 40년간의 KKG 활동에 대해 알리고 소소한 추억을
만들 수 있는 이벤트와 참여 프로그램이 준비 중이었습니다.
점심시간이 되자 하나둘씩 식당 앞에 설치된 부스로
사우들이 모이셨는데요.
부스에는 추억의 게임인 과녁판에 신발 던지기와 돌림판 게임이
사우들을 기다리고 있었답니다.
특히 미리 준비된 슬리퍼를 던져 가장 높은 점수에
안착하게 만드는 과녁 게임은 오랜만에 만나는 게임이라
그런지 모두 흥미진진하게 참여해 주셨는데요.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40주년을 맞이하여 40점에
안착하면 선물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40점에 안착할 때는 높은 점수에 안착할 때는
주위에서 환호성이 나오고 꽝을 맞출 때는 안타까운 소리가
들리는 등 다양한 현장 반응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 다른 한편에서는 돌림판을 돌려 당첨된 결과에 따라
유한킴벌리 제품을 가져가는 게임도 진행되었는데,
팔 한가득 유한킴벌리 제품과 KKG 40주년 굿즈를
가져가는 사우들을 엿볼 수 있었어요.
이번 굿즈는 취향대로 커스텀 할 수 있는 모자와 뱃지, 그리고
유한킴벌리와 KKG와 관련된 키워드가 적힌 스티커와 함께
QR 코드를 통해 설문조사 완료 시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간식과 음료를 제공해 드렸답니다.
여기서 잠깐 부스 옆에 포토존에서 사진을 찍으며, 추억을 남겼던
사우들의 모습을 보여드릴게요. 다들 즐거운 표정을 하고 계셔서
보기만 해도 기분이 좋아지는 것 같지 않나요?
ㅣ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만난 KKG
실내 부스에서는 1984년부터 시작되어 지속 가능한 지구를 위해
숲을 심고 가꿔온 KKG 활동의 연대기를 한눈에 볼 수 있는
판넬들이 설치되어 있었는데요.
사우들은 이곳에서 KKG에 대한 간단한 설명을 듣고 정답을
맞히는 OX 퀴즈에 참여하셨답니다.
OX 퀴즈는 KKG 백서를 바탕으로 된 질문으로 ‘나무 심기 활동의
시작 연도는 1984년이 맞다?’ 등의 문제가 나왔답니다.
모두들 열정적으로 퀴즈에 임해주시고, KKG 활동에
관한 설명과 해설을 들으며 새롭게 알게 된 사실에
놀라는 분들도 계셨어요.
혹시 위의 퀴즈 문제에 대한 답이 궁금하신 분은
KKG 백서를 통해 정답을 맞혀보세요!
ㅣ ESG 경영이 필요한 이유
점심 이후에는 사우들을 대상으로 KKG 활동에 대한
교육과 함께 유한킴벌리 환경경영워크크룹 이승필님의
ESG 경영에 대한 강의가 진행되었는데요.
이번 지속가능성 WEEK는 6월 5일 세계환경의 날을
맞이해서 유한킴벌리 전 사업장을 대상으로 지속가능성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게 마련되었습니다.
현재 대두되는 기후위기는 화산재, 지구시스템 상화작용 등
자연적 요인도 있으나 화석연료 연소로 인한 온실가스 증가와
도시화로 인해 숲의 파괴 등 인위적인 요인으로 발생되어 이제는
인류와 생태계에 위협이 될 정도로 심각단계에 접어들었답니다.
그래서 유한킴벌리는 생활, 건강 그리고 지구환경이
환경적으로 건전하고 지속 가능한 발전을 기여하기 위해
2030년까지 달성할 지속가능목표를 설정하고 세부 실행을
위한 계획을 세우며 ESG 경영을 지속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이번 교육도 지구 환경에 미치는 부담을 줄이기 위해
자원의 효율적 사용과 지속가능원료 적용 확대된 제품
생산에 대해 사우들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진행됐는데요.
바쁘신 와중에도 교육에 참여해 준 사우들은 필기도 하고
고개를 끄덕이는 등 모두 집중해서 들어주셨습니다.
교육을 마지막으로 지속가능성 WEEK
첫 활동이 마무리 되었는데요.
유한킴벌리는 지속가능한 산업 생태계뿐만 아니라
소비자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이른둥이’, ‘힘내라 딸들아’ 캠페인
등의 활동을 이어오며 소비자와 소통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끼치기 위한 노력을 이어오고 있습니다.
그러니 앞으로도 유한킴벌리의 행보에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여러분도 우리의 지구와 사회를
위한 실천에 함께해 주세요!
🌏유한킴벌리 우리강산 푸르게 푸르게 캠페인은
1984년부터 시작되었으며, 약 5,700만 그루의 나무를 국내/외
국유림 및 공유림에 심고 가꾸어 왔습니다.
ㅣ EVENT에 참여해 주세요.
지속가능성을 위해 노력하는 유한킴벌리를 위해
응원의 한마디를 남겨주세요!
추첨을 통해 총 5분께
선물을 드립니다.
🌳참여기간: 24.06.21(금) ~ 06.26(수)
🌳당첨자 발표: 24.06.27(목)
🎁이벤트 경품
💚그린핑거 포레스트 선쿠션 (2명)
💦포레스트 마일드 넛츠 바디워시 (3명)
※당첨자 발표의 경우 기본 댓글 및 남겨주신 댓글에 비밀글로 안내드립니다.
※당첨자이나 개인정보 수집 기간 내로 정보를 남겨주지 않으실 경우,
이벤트 당첨은 자동 취소될 수 있으니 반드시 기간 내 정보를 입력해주세요.